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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의 모든것을 한눈에!보은군청의 다양한 서비스를 안내해드립니다.

  • 장애인복지 보은 문화관광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은, 어디까지 가봤니? 보은 문화관광 일상에 지치고 고민으로 머리가 복잡하다면 보은에서 일상의 작은 쉼표를 찍어보세요.
  • 장애인복지 오장환 문학관 홈페이지 오장환 문학관 지도 바로가기 아름다운 꽃이 피리라 오장환 문학관 1918년 충북 보은에서 태어나 1951년 생을 마감한 이시대의 천재시인 오장환입니다.
  • 사과나무체험학교 사과나무체험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과나무체험학교 지도 바로가기 자연을 가르쳐주는 체험교육장 사과나무체험학교 아이들에게는 자연의 고마움을, 어른들에게는 고향의 향수와 풍부한 농심을 드려 마음의 풍요를 함께하는 곳!
  • 스카이바이크사과나무체험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스카이바이크 지도 바로가기 하늘길을 달리는 스카이바이크 속리산의 자연속에서 솔잎향기를
    느끼며 하늘을 달리는 스카이바이크를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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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과안내

민원실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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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 동영상 시나리오

무한감동 무한봉사로 군민에게 행복을 열어주는 충청북도 보은군 민원실입니다.
먼저 보은군은 지난해 최초로 시행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최고 점수로 인증 받은 자랑스런 인증패입니다.
이 같은 결과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한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됐습니다.
비 오는 날을 대비한 우산포장기 설치,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민원수수료와 민원안내문, 시각장애인을 위한 촉지도,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진과 이름, 사무명을 기재한 직원 배치도, 그리고 거동 불편인을 위한 휠체어 등은 군민을 위한 보은군 민원실을 대변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보은군 민원실의 곳곳을 살펴보겠습니다.
저희 보은군청 민원실은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한 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민원 안내문을 게시해 놓고 있습니다.
또한, 민원인이 차를 마시고, 책을 읽으며 여유를 느끼도록 행복나눔터도 만들었습니다. 여기에는 민원인에게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물도 다양하게 비치해 놓고 있습니다.
부동산 정보 원클릭 서비스는 지적도,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항공사진 등 부동산 정보를 한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은군 민원실에는 장애인·노인, 외국인, 임산부 등을 위한 전용 창구를 마련해 최우선으로 민원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행정경험과 민원처리 지식이 풍부한 민원 상담관을 위촉해 민원신청서 작성 등을 도와줌은 물론 민원안내 도우미 제도를 통해 민원인과 담당자를 연결시켜주고 있습니다.
민원실은 또 민원접수 외에 여권발급, 지적민원, 부동산거래신고, 교통민원, 새주소, 취득세, 지적공사, 수납 등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통합민원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장애인이나 어르신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이 전화로 민원을 신청하면 민원서류를 가정까지 배달해 주는 맞춤형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은군 민원실은 매주 수요일에 오후 8시까지 여권발급 신청 등 직장 및 농사일로 낮에 찾지 못하는 민원인을 위해 민원처리 시간을 연장 처리해 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보은군 민원실에서는 민원인의 전용 팩스·복사기 등을 설치해 민원인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항시 개방하고 있으며 청각·언어 장애인용 컴퓨터도 함께 설치했습니다.
또 행정서비스 헌장과 민원응대 요령 등을 수록한 “군민의 행복지수 높이기” 소형책자를 발간하여 600여 전직원에게 배부 항상 숙지하고 비치토록 했습니다.
40여 명의 전 직원은 매일 아침 8시 30분에 출근하고 40분에 청소를 실시합니다. 그러면서 계절에 맞는 화분을 비치하여 쾌적한 민원실을 만들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8시 55분이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요령과 인사자세를 교육하고, “오늘도 친철히 봉사하겠습니다”란 구호를 외치며 마음을 여는 활기찬 아침을 시작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보은군 민원과장 이재권입니다.
보은군은 친절하고 따뜻한 민원행정 실현을 위해 다양한 편의시설 설치, 전 직원이 매일아침 청소, 친절교육과 “오늘도 친절히 봉사하겠습니다.”란 구호와 함께 인사를 하고 업무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 2011년도 “민원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2012년도 “민원행정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음으로써 전국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많은 자치단체에서 다녀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민원 서비스를 개발하고 적극적인 민원처리로 군민이 행복할 그날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어려운 이에게 작은 실천은 희망입니다. 군민의 사소한 불편도 그냥 지나치지 않겠습니다.
주민 행복지킴이보은군 민원실이 함께하겠습니다.

민원과 부서

민원여권계, 지적계, 토지정보계, 교통계, 공간정보계 등 5개의 부서로 나누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민원과 문의전화

  • 진정민원접수, 민원상담 : 540-3055
  • 취득세 : 540-3059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540-3055
  • 여권신청 접수, 팩스민원 : 540-3056
  • 부동산거래신고 : 540-3074
  • 자동차등록 : 540-3093

민원과 좌석배치도 입니다.

민원과 좌석배치도입니다. 읍민원실 출입구 부터 1. 측량신청, 2. 지적임야도, 3.토지임야도, 4.건축물대장, 5.토지이용계획 확인원, 6. 전자팩스민원
7. 민원접수,상담, 8.여권접수및교부, 9.부동산거래신고및검인, 10.취득세, 11.자동차등록, 12.농협 등의 업무들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5개의 계로 나눠지며 다음과 같습니다. 공간정보계(지적재조사업, 공간정보 운영 및 관리, 도로명주소 부여 및 유지관리, 국가기초구역관리제도 운영), 지적계(지적측량, 토지이동 접수, 비법인등록, 지적통게 운영), 토지정보계(개별공시지가, 부동산거래신고, 부동산중개업등록, 개발부담금부과 및 징수), 민원여권계(유기한 민원접수, 여권접수및교부, 외국인체류지변경신고, 민원상담및행정사), 공간정보계(자동차 관리사업, 자동차 및 이륜차등록, 여객화물운송사업, 자동차검사 및 의무보험)